-
노시부 콧물 흡입기 추천 사용방법 보관방법리뷰 2023. 2. 23. 13:39728x90
저희집 아기가 6개월 됐을 무렵 남편한테 감기가 옮아서 고생한 적이 있어요. 그 때 고민없이 노시부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한참 구하기 힘들다고 재고 있을 때 미리 사야 했었을 때가 있었는데, 제가 구매할 때는 재고가 있어서 바로 구매할 수 있었어요. 확실히 아기용품이라 그런지 빠른 배송 덕분에 감기걸린 다음날 부터 쭉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단점은 비싼거 밖에 없다고 하던데, 사용해보니 확실히 그 말이 맞는 것 같아요. 물론 병원에서 해주는 콧물제거보다는 덜 하지만 집에서 코뻥사용은 한계가 있잖아요. 노시부로 하다보니 케어하는 우리도 힘들지 않고 입으로 해주는 것 보다 노시부가 흡입력이 훨씬 좋아서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한 두번이 아닌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좋았답니다.구성품은 귀여운 곰돌이 모양같은 본체와 전원코드, 노즈팁2개, 연결튜브로 구성되어 있어요. 구성품만 봐도 간단하게 상용할 수 있다는 점이 느껴지더라구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전원코드와 연결튜브, 노즈팁 연결만 잘 해주면 무리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감기 걸린지 이틀째라 걸쭉한 콧물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확실히 맑고 묽은 콧물보다 점성이 있는 콧물에 효과를 제대로 보는 것 같았어요. 맑은콧물은 코뻥으로도 쉽게 가능하잖아요.
전원버튼으로 돌려 강도를 조절하고 눌러서 전원을 키면 되는데요. 강도는 min -> max 로 갈수록 쎄진답니다. 저희 아기는 6개월 코감기 때도 min으로 사용했고, 이번 9개월 코감기에도 min 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아기가 귀여운 본체를 보면서 집중하다가도 6개월때랑은 다르게 이제는 뭘 좀 아는지 전원버튼을 눌러 소리가 나면 바로 피하더라구요. 마음이 아프지만 콧물을 계속 빼줘야 감기가 빨리 낫잖아요. 하다보면 코가 좀 뚫리는 느낌이 나는지 그럴 땐 또 가만히 느끼고 있더라구요.
소음은 크다고 하시는분들도 있던데, 저는 그렇게 거슬릴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본체 코 쪽에는 필터가 한 장 들어 있어요. 이 필터는 별 일 없으면 크게 교체할 일은 없다고 하던데, 사용방법을 제대로 알고 사용한다면 무리없이 쭉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노즈팁은 두개가 들어있어요. 우선은 이 팁으로 사용중이긴 한데, 병원에서 사용하는 것 처럼 길고 뾰족한 석션팁을 구매해볼까 생각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확실히 두꺼운 것 보다 얇고 긴 팁이 더 잘 빨아들인다고 하더라구요!
노시부 보관방법
저는 구성품을 따로 구매하지 않고 노시부 본체만 구매를 하였는데요. 코감기가 끝나니 보관할 곳이 마땅히 없더라구요. 그러다 우연히 발견한 다이소 세제 케이스에요. 2,000원의 행복은 다이소에서!
누가 보면 진짜 노시부 보관통인 줄 알겠더라구요. 뚜껑도 있어서 먼지 쌓일 일도 없이 잘 보관하고 있답니다.
비싼게 단점이지만 아기가 어린이집도 가고 사회생활 하기 시작하면 자주 아프다고 하잖아요. 아마 그 금액만큼 뽕뽑지 않을까 하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노시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어요.728x90'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편의점 신상과자 오뚜기 콘크림스프팝콘 2월 2+1 행사중 (3) 2024.02.01 블리스베베 머리쿵보호대 내돈내산 후기 (1) 2023.03.25 일룸 쿠시노 벽쿠션 매트메이트로 정했어요 (0) 2023.03.09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구매 후기 (0) 2023.01.22